자영업자대출 란?
또한 교육 수료증은 수료 일로부터 1년 이내여야 유효합니다. 경남정책자금 중 희망 두드림 특별자금은 총 300억원의 융자 규모를 가지며, 현재 신용보증신청을 접수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경남에 사업자등록 후 영업을 하는 기업 중에서, 대표자가 저신용(개인신용 평점 779점 이하)이거나 저소득(연 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인 소상공인 또는 사회적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 자금은 1년간 연 2.5%의 이자율로, 1년 일시 상환 또는 1년 거치 후 4년 분할 상환을 통해 상환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에 위치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을 위한 유용한 경남정책자금 정보를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영업자대출 장점과 단점
또한 교육 수료증은 수료 일로부터 1년 이내여야 유효합니다. 특히 경남도 내에 위치한 개인 및 법인 사업자들을 위해 명절 자금은 총 200억원의 예산으로 지원됩니다. 두 정책자금 모두 금융, 보험업, 사치 향락적인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이거나 휴업 및 폐업 중인 업체, 또한 국세나 지방세를 체납한 업체는 지원에서 제외되며, 대환대출로의 취급도 불가합니다. 단, 경남정책자금은 경남도 내에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경우, 대표자가 경남도 내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또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발급한 예술 활동 증명이 유효한 예술인으로 확인되어야 합니다.
자영업자대출 개선방향
경상남도에 위치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을 위한 유용한 경남정책자금 정보를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경남정책자금은 지원 조건과 대상에 따라 다양한 규모와 내용으로 제공됩니다. 경남정책자금과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스스로 준비하기에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저희 경영컨설팅 팀과 함께하여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이 자금은 1년간 연 2.5%의 이자율로, 1년 일시 상환 또는 1년 거치 후 4년 분할 상환을 통해 상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22년에 경남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을 이미 이용하고 있는 기업의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